알파카스테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딸배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딸배라는 단어는 처음 들어보셨을 텐데요.

 

인터넷을 하시다가 혹은 유튜브나 스트리머 방송에서 딸배라는 단어를 종종 들어보셨을 겁니다.

 

딸배는 운전을 위험하게 할 때가 있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딸배라는 단어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딸배라는 용어는 배달원분들이나 배달 라이더를 하시는 분들에게 안 좋은 표현으로 하는 단어인데요.

 

딸배라는 단어는 어디서 생겼는지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는 용어인 것 같습니다.

 

딸배 뜻과 딸배라는 용어는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딸배 뜻

딸배 뜻은 오토바이로 음식이나 배달이나 퀵을 하는 사람 바로, 배달 기사를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배달을 거꾸로 하면 달배가 됩니다.

 

달 배의 첫 글자인 '달'을 억양 높게 하여 쌔게 발음하면 '딸배'라고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달 배를 좀 더 쉽게 부르기 위해 억양이 좀 세게 하여 딸배라는 발음으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르게 2가지 정도 딸배라는 용어가 생긴 이유들을 보겠습니다.

 

오토바이가 신호를 기다리며 나는 소리가 달달달 소리가 나서 딸배라는 말도 있습니다.

 

오토바이 배달을 하는데 음식을 넣는 배달통이 뒤에 달려 있습니다. 배달통을 가리켜 딸 통이라고 불렸습니다.

 

배달통이 달통이 되고 달통이 딸통이 되고 딸 통을 배달하는 말을 딸배라고 불립니다. (딸 통을 달고 있는 달 오토바이)

딸배는 정상적인 단어는 아니며, 요즘 사람들에게 알려진 신조어 같은 단어에 해당됩니다.

 

기사님들이나 배달원들분에게 비하되는 단어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보통 배달 기사님들을 비하하거나 조롱 할 때 사용하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딸배라는 단어는 생소하며 모르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이 있어서 배달 음식을 많이 시켜 먹는 경우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배달시켜서 배달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배달 기사님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배달 기사가 많이 늘어나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업종이다보니 신호를 무시하고 막 배달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신호를 지키지 않는 배달 기사님들을 보며 인식이 않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딸배를 이상하게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배달 음식을 몰래 빼먹거나 위험하거나 난폭하게 운전을 하는 단어는 아닙니다.

 

옛날에는 배달기사분들이 위험하게 운전을 하거나 급하게 운전하는 분들이 있어서 주변 지나가는 사람들이 눈살을 찌푸리곤 하였습니다.

 

이런 기사분들을 딸배라고 부르기 시작하여 그러다 보니 점점 배달원들을 딸배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딸배 헌터 뜻

배달기사분들이 많아져서 딸배라는 용어가 생겨 딸배 헌터라는 용어도 생겼는데요.

 

딸배 헌터 뜻는 쉽게 말해서 딸배를 사냥한다는 뜻인데요. 

 

신호위반을 하거나, 인도주행, 난폭운전, 교통법규위반, 횡단보도주행 등등

 

 

위의 하면 안되는 것들을 하시는 배달 기사분들을 있습니다.

 

이를 잡는 사람들을 딸배 헌터라고 불립니다.

 

딸배 헌터들은 위의 하면 안 되는 규칙들을 바로잡기 위해서 좋은 일을 하십니다.

 

 

이상 딸배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