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카스테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라밸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워라밸은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많이 듣게 되는데요.

 

현대인들의 바쁜 직장 생활에서의 일을 하며, 야근(야간근무)도 하는 일도 종종 있을 것입니다.

 

일할 때는 일을 하며, 쉴 때는 제대로 쉬며 직장인들의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시간이 필요한데요. 

우리나라는 주 52시간을 도입하기 전에, 일을 오래하거나 야근을 하는 회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과거에는 직장생활과 일을 많이 했지만 현재는 점점 직장인들은 자기계발, 자신의 삶을 지내고 있습니다.

 

1970년대에는 노동법도 제대로 없던 시기가 있을 때에는 노동 착취를 당하며 일을 해온 노동자들이 있었습니다.

 

영국의 산업혁명으로 인한 심각한 사회 문제가 점점 변화하면서 사회 분위기를 바꿔 나아가 워라밸이 등장했습니다.

반응형

워라밸이 요즘 인기 있는 키워드여서 많은 사람들이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라밸, 워라벨이라는 단어는 무슨 뜻일까요.

 

지금부터 워라밸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라밸, 워라벨 뜻 (Work / Life / Balance)

Work: 일 (워)

Life: 삶 (라)

Balance: 균형 (밸)

 

3개의 단어를 줄여서 만든 단어이며, 한국식 단축어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일과 생활의 균형(밸런스)이 이루어진 삶이라는 뜻입니다.

 

어떤 삶을 지내더라도 한 쪽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것도 보며 여러 가지를 하는 것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연봉보다도 워라밸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처럼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직업에 대한 워라밸과 이상적인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워라밸은 점점 늘어나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이 잘 맞아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워라밸이 점차 늘어가며, 늦게 시작되었던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워라밸 직업

워라밸 하기 좋은 직업으로는 판사, 목사, 전기감리기술사, 초등학교 교장, 한의사, 교수, 세무사, 외환딜러 등등 있습니다.

워라밸을 통해 변화하는 부분은 긍정적인 것이며, 앞으로도 일과 생활의 밸런스가 이루어진 삶을 꾸려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라밸을 통해 자기만의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사람들 마다 행복은 상대적인 것 같습니다.

나를 남과 비교하며 낮추지 말고 나만의 인생을 생각하며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진로나 직업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는 취준생들이나 젊은이들에게 자신만의 인생에서 행복하게 꾸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부터 1994년에 태어난 사람들을 워라밸 세대라고 합니다.

일도 일이지만 자기 자신을 위해서 잠시 멈춰서 휴식도 취하며 워라밸이 중요해진 사회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워라밸은 잘 지켜지고 있나요?

 

이상 워라밸, 워라벨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