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카스테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황사 대처방법 및 황사 미세먼지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겨울이 다 지나가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봄이 다가오는데요. 봄이 다가오면 예쁜 벚꽃들과 꽃들이 만개하며, 여행이나 꽃구경을 사람들이 많이 다녀오실 것 같습니다. 또한 봄철 황사가 시작하는 소식도 점차 들려도고 있습니다.

 

 

게실염 (원인 및 증상 등등)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대장 게실염, 게실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 게실염 혹은 게실염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가끔 복통이 심한 증상이나 극심한 아랫배 통증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실

apllee.tistory.com

 

뉴스를 보거나 인터넷을 보다보면 미세먼지와 황사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 같은데요. 혹시 이 단어 2가지에 대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황사와 미세먼지는 서로 비슷하지만 다른 현상입니다. 

 

 

우리나라(한국) 봄철에는 대기 중 먼지와 모래가 바람에 실려와 대기 오염물질 등급을 상승시키는 황사가 발생하는데요. 황사로 인해 우리 몸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눈, 코, 입 등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황사 시기는 보통 3월에서 부터 5월 사이에 황사가 발생하며, 중국의 급격한 산업화와 사막화로 인해 모래바람이 한국까지 오게되는데요. 지금부터 황사 대처방법 및 황사와 미세먼지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황사 대처방법
  • 황사 VS 미세먼지 차이점

 

반응형

 

황사 대처방법

봄 날씨가 찾아와 밖에 나가서 놀러가거나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황사 때문에 눈이나 코, 입, 목, 호흡기 등 건강에 영향을 미쳐 다들 불편함을 느끼실텐데요. 이렇게 황사 때 야외 활동을 하다보면 각종 유해물질을 포함한 황사의 입자들이 몸에 쌓이면서 스트레스와 염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다들 황사 발생 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의하시길 바라며, 황사 대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사는 대기질을 떨어뜨려 사람의 호흡기 건강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보다 큰 모래 같은 입자들이 대기에 있어 눈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황사 대처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대처방법은 황사때 최대한 밖에 나가지 마시고 외출을 자제하며, 외출을 하실 때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황사는 몽골과 중국에서의 사막 등에서 불어오는 흙먼지 등 바람에 날려 하늘을 덮었다가 떨어지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황사 예보 및 특보 주의보를 잘 확인하여 다들 황사를 미리 예방 및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1. 황사 마스크 착용하기: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대기 중 먼지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며, KF94 이상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실내 활동 및 실내 환경 개선: 야외 활동 및 외출을 자제하며,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이용하여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시면 좋습니다. 실내 창문 및 문을 닫아 집으로 들어오는 황사 먼지를 막아주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 및 공기 정화 식물 등 활용하시면 좋은 대처 방법입니다.

3. 건강 및 외출 시 주의사항: 물을 충분히 마시며, 우리 몸이 수분이 부족해지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지므로 황사 때 호흡기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및 손씻기를 실천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4. 옷차림: 황사 때 외출 시에는 신체 노출 부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긴 소매를 입어주시면 좋습니다.

 

 

황사 대처 방법을 총 정리해보자면,

 

1) 마스크 착용 2) 외출 및 야외활동 자제 3) 환기 방지 4) 손 씻기 5) 실내 공기 청정기 사용 6) 옷차림 유의 7) 물 자주 마시기

이렇게 총 7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있으며, 이와 같은 대처 방법으로 황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황사 VS 미세먼지 차이점

황사와 미세먼지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사란? 

 

황사는 여러분들도 다들 잘 알다싶이 중국과 몽골의 건조한 지역에서 발생하는 바람과 먼지 와 같은 것들이 바람을 타고 날아와 천천히 다시 지면으로 가라앉는 현상입니다. 자연에서 스스로 발생하는 자연현상이며, 봄철에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다른 지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황사: 누를 황, 모래 사, 영어로는 Yellow dust, 말 그대로 모래 및 노란 먼지라고 합니다.)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는 황사와는 다르게 공장에서 나오는 매연이나 여러가지 산업 활동에서 배출되는 매연에 황산염, 질산염, 중금속 등 포함되어 있는 것을 미세먼지라고 합니다. 공장의 매연 뿐만 아니라 식당 및 집에서 요리를 할 때 나오는 연기, 쓰레기를 태울 때 나오는 연기 등 예로 들어보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도 미세먼지를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황사와 미세먼지의 크기에 따라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황사 같은 경우에는 크기 1~1000㎛ 정도로 시작된다고 하며, 우리나라까지 오는 황사의 입자 크기는 1~10㎛이며, 마스크를 쓰고 코로 호흡하면 걸러지기 때문에 호흡기 건강에 크게 해가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초 미세먼지는 2.5㎛보다 작은 입자들인 경우가 있기 때문에 폐까지 침투하여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미세먼지는 황사보다 작은 크기의 입자이며, 황사는 중국의 사막에서 부터 날아오는 흙먼지라고 쉽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황사와 미세먼지 서로 차이점이 있습니다.

 

 

매년 봄이 찾아오면 야외활동이나 꽃놀이 및 여행가기 좋을 날씨인데요. 황사와 미세먼지에 유의하여 다들 행복한 봄을 잘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황사가 심한 날에는 어린아이, 노약자분들 및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황사에 취약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황사 대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여러분들의 몸 건강에 유의하시고, 평소에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황사가 심한 날에는 안경을 착용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황사 또는 미세먼지로 인해 눈병, 알레르기, 피부염, 폐질환 등등 신체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발효율피에 대해서 알아보자 ! (효능 5가지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발효율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발효율피를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요. 여러분들은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발효율피라는 단어는 생소한 단어로 주변에서 쉽게 듣거나 물

apllee.tistory.com

 

 

 

새싹보리의 효능과 먹는 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새싹보리가 흔히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작년부터 유행해서 새싹보리에 대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으셨을 것 같아요. 건강식품으로 가정에서 하나씩 구입을 하고 있고, 저도 집에서 종종 새싹보리

apllee.tistory.com

 

이상 황사 대처방법 및 황사 미세먼지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